1. 담임목사님은 누구신가요?
현재 예닮교회 제2대 담임목사로, 지난 2019년 11월에 취임하신 조주만 목사님입니다. 목사님은 성균관대학교를 졸업하시고,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측 교단 신학교인 총신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를 공부하셨습니다. 그리고 미국 청교도 개혁 신학교(Puritan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에서 조직신학을 공부하셨습니다.
2. 예닮교회는 어디에 소속이 되어 있나요? 
예닮교회는 소속 교단이 없습니다. 2019년까지 대한예수교 장로회 합동측 교단에 소속되어 있었지만, 탈퇴하고 현재는 사단법인 국제독립교회연합회(WAIC)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교회에서 사역하는 대부분 목회자와 교역자들은 합동측 신학교인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공부를 마쳤습니다. 그리고 교회가 믿는 믿음의 내용이라고 할 수 있는 신조 또한 대한예수교 장로회 합동측 교단의 신조와 동일한 소요리 문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신학적으로는 전혀 문제가 없는, 정통 보수, 개혁 신학을 따르는 교회입니다. 
참고로, 최근에는 교단들의 폐해들이 증가하면서 독립교회에 소속되어 있는 교회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3. 교회 로고는 무슨 의미인가요? 
0109_img01.png
교회로고
1. 예수님을 닮아가는 교회
2. 예수님을 따라가는 교회
3. 한 사람이 한 영혼을 전도하는 교회
0109_img02.png 
예닮 20주년 기념 조형물
작품명 : The LORD is leading by hand (인도)
작품의도 :
1. 주님이 내 손을 잡고 인도하여 주신다.
2. 주님이 눈동자로 교회를 살펴주신다.
굵은 좌측 손 : 예수님의 손 – 큰 못자국
얇은 우측 손 : 성도(나)의 손 – 작은 못자국
기념 조형물 주석
좌측에 비해 작은 못자국은 사도 바울이 십자가로 죽고 다시 사는 것처럼 우리 성도들도 제자로서의 삶을 추구한다는 의미입니다. 원 안에 있는 십자가는 교회를 상징하며, 원은 주님이 눈동자로 지켜주시고 손으로 교회를 품어 안아주시는 모습을 형상화함으로써 우리 예닮교회를 20년동안 사랑하심을 표현하였습니다. 성도의 손을 얇지만 넓게 만든 것은 나약한 인간의 교만을 상징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님이 우리를 한없이 사랑 하시고 지켜주시며 인도해 주신다는 속 뜻도 품고 있습니다.
4. 예닮교회가 가지고 있는 특징이 있다면요? 
첫째, 평신도들을 신앙으로 훈련하여, 교회 사역의 주인공으로 세우는 교회입니다. 
둘째, 대그룹 '예배' 와 소그룹 '셀' 이 중심 되는 교회입니다. 
셋째, 교회가 젊고 역동적입니다.
넷째, 다음세대를 양육하고 세우는데 집중하는 교회입니다. 
다섯째, 찬양이 풍성한 교회입니다. 
여섯째, 기도가 끊이지 않는 교회입니다. 
일곱째, 장로, 안수집사, 권사 임직식 때 일체의 주고받음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여덟째, 교회 자체의 정관과 시행세칙이 있어, 질서 있게 사역하는 교회입니다. 
5. 예닮교회 소그룹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예닮교회 소그룹은 '셀'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셀은 성별에 따라 각각 구성되어 있으며, 각 셀에는 셀리더와 인턴이 세워져 셀에 속한 셀원들을 섬깁니다.  셀모임은 일반적으로 주일 말씀을 기반으로, 주어진 질문들을 통해, 받은 은혜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 됩니다. 
셀 모임 외에도, 예닮교회 안에서 성도간의 다양한 교제를 누릴 수 있는 소그룹 모임이 있습니다. 개인의 취미 활동에 따라 모이는 교제팀 (탁구, 등산, 배드민턴, 축구, 족구), 음악으로 교회 봉헌 시간을 섬기기 위해 모이는 봉헌팀 (남여 중창, 플륫, 통기타, 우쿨렐레, 색소폰, 오카리나, 크로마하프, 오케스트라) 이 있습니다.
6. 사역 지원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등록교인에 한해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역지원은 연말에 자원하여 신청을 받습니다. 그리고 당회를 거쳐 담임목사님께서 임명하게 됩니다. 하지만 연중에라도 동일한 절차를 거쳐 얼마든지 임명을 받아 사역 할 수 있습니다.
예닮교회는 평신도 중심의 교회이기에, 누구든지 사역에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